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몽촌역사관, 백제 건국-근초고왕 구연동화
상태바
몽촌역사관, 백제 건국-근초고왕 구연동화
  • 송파타임즈
  • 승인 2012.02.03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백제박물관 산하 몽촌역사관(올림픽공원 내)은 봄 방학기간을 맞아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대상으로 구연동화 프로그램 ‘꿈나무이야기교실’을 연다.

꿈나무이야기교실의 ‘우리 역사 속 이야기보따리’는 백제 건국에 관한 이야기와 백제 최고의 전성시기를 이룬 근초고왕에 대해 구연동화로 생동감있게 배우며 역할극을 통해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여러 학습 활동이 준비된 교육프로그램.

수업은 동화구연 및 시청각교육, 역할극, 실기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시청각교육을 통해 동화구연을 진행한 뒤 역할극을 통해 동화 속 상황을 직접 경험하고, 그 후에는 실기 체험으로 성벽 쌓기․활쏘기․칠지도 만들기 등 학년에 따라 난이도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수업은 오는 14·15일 유치원생반과 21·22일 초등학교 1~2학년 반으로 나눠 진행되며, 교육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이다.

교육은 무료이며, 교육 접수는 오는 8일까지. 유치원생은 단체 전화 접수만 받으며, 초등학생은 개인적으로 몽촌역사관 홈페이지( http://www.museum.seoul.kr/dreamvillage) 또는 서울시 원클릭 예약통합시스템(http://yeyak.seoul.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 당첨자는 컴퓨터 추첨을 통해 선발되며, 10일 몽촌역사관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