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디자인 송파’ 홈페이지 개설 운영
상태바
송파구, ‘디자인 송파’ 홈페이지 개설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11.12.1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심의 신청-결과 열람… 디자인 가이드라인 제공

 

▲ 송파구가 도시경관에 대한 정책과 사업, 심의과정 등을 주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송파구 디자인위원회의 자문을 받아 ‘디자인 송파’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송파구가 도시경관에 대한 정책과 사업·심의과정 등을 주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디자인 송파’(Design Songpa)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송파구 디자인위원회의 자문을 받아 만들어진 홈페이지는 녹색 바탕에 심플한 디자인을 갖고 있어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홈페이지는 △송파 도시디자인 기본계획과 가이드라인 △도시디자인위원회 △송파 참살이 디자인단 △도시디자인 자료실 △새소식과 이야기방 등 5가지로 구성돼 있다.

도시디자인 기본계획 메뉴에는 건축과 조경·옥외광고물·조명·공공시설물 등 분야별 가이드라인과 송파구 추진사업들이 체계적으로 정리돼 있다.

도시디자인위원회 메뉴에는 디자인 심의 신청과 결과를 열람을 할 수 있고, 도시디자인 자료실에는 도시디자인과 관련된 각종 법령과 전문자료·최근 소식 등 유용한 자료가 담겨 있다.

또한 송파구 주민들로 구성돼 지역내 공공시설물의 디자인을 점검·평가하는 ‘송파구 참살이디자인단’의 활동공간도 생겼다. 앞으로 이곳에서는 디자인단원들이 공공디자인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토론을 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