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문화원, 한성백제 체험 무료캠프 개설
상태바
송파문화원, 한성백제 체험 무료캠프 개설
  • 송파타임즈
  • 승인 2011.07.20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문화원은 7월25일부터 8월26일까지 백제역사와 백제인들의 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한성백제 체험캠프’를 무료로 연다. 사진은 백제8문양 전돌 탁본 체험 모습.

 

송파문화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8월26일까지 한달간 송파구 관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백제역사와 백제인들의 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한성백제 체험캠프’를 연다.

이번 캠프에서는 백제역사에 대해 배우고 체험해보는 풍납토성 발굴 한성백제시대 수막새 만들기, 삼국사기 목판인쇄 체험, 백제8문양 탁본 체험, 칠지도 만들기 체험 등의 역사체험과 함께 저포놀이·쌍육놀이·투호 등 백제인들이 즐겼던 놀이를 배우고 즐길 수 있다.

송파문화해설사회와 송파전래놀이지도자회의 전문 체험지도자들이 체험을 진행하며, 평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석촌동 백제초기적석총 관리사무소 앞에서 진행된다.

체험프로그램 참가에 따른 비용은 무료. 전화(414-0354~6)나 인터넷카페(http://cafe.daum.net/historyguide) 게시판을 통해 참여할 수 있고,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송파문화원 관계자는 “이번 무료 체험캠프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체험학습 과제도 수행하고 다른 곳에서 배우기 힘든 백제놀이도 즐기며 유익한 방학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