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도 '트위터' 개설… 지역정보 제공
상태바
송파구도 '트위터' 개설… 지역정보 제공
  • 송파타임즈
  • 승인 2010.10.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가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에 송파구 공식계정 ‘songpafocus’를 개설했다.
송파구가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에 송파구 공식계정 ‘songpafocus’를 개설했다.

구는 트위터를 통해 문화행사 및 계절독감 접종안내 등 시의성 있는 지역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주민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구정 정책에 대한 홍보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트위터로 각종 정책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 주민 참여행정을 강화할 계획이다. 

구는 또한 트위터를 통해 #송파당, #잠실당, #올림픽공원/올팍당, #강남당, #잠실 트리지움당 등 지역 내 모임에도 가입해 다양한 의견을 함께 나누고 있다.

이에 대한 트위터 이용자들의 반응도 가지각색. @kaiseryla @wsahnsla 등 이용자들은 “선팔해줘서 고맙다”며 맞팔을 신청했다.  미혼남녀만남의 장 ‘내 손을 잡아줘’ 행사의 경우 각 트위터 모임(당)끼리 RT를 하면서 정보를 공유하는 등 관심을 보였다.

공보과 관계자는 “구정 정보화교육 시 트위터 가입 및 운영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확대될 어르신과 주부 등 젊은층 뿐만 아니라 장년층의 팔로워들을 확보해 실생활 정보제공은 물론 구정홍보 계층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구 소식지 <해피송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통문화 및 관광안내를 위한 홍보동영상 유투브 홍보, 인터넷 방송 우수 콘텐츠 브랜드화 등 다양한 뉴미디어 활용을 통한 구정홍보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