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든파이브에 ‘동춘서커스’ 묘기 보러가자
상태바
가든파이브에 ‘동춘서커스’ 묘기 보러가자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0.10.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까지 3개국 8개팀 참여… 공중곡예 '플로팅 페스티벌' 개최

 

▲ 서커스 등 공중 곡예를 펼치는‘플로팅 페스티벌’ 이 9일부터 17일까지 3개국 8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가든파이브서 열린다. 사진은 호주 '스트레인지프룻’팀의 공연 모습.
서울 동남권 최대 규모의 복합문화쇼핑공간 가든파이브 중앙광장에서 공중에서 아찔한 묘기를 선보이는 ‘플로팅 페스티벌’ 이 9일부터 17일까지 3개국 8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플로팅 페스티벌’에는 국내팀으로 ‘동춘서커스’와 ‘김대균줄타기’, ‘경계없는 예술센터팀’이 공중에서 펼쳐지는 서커스와 짜릿한 줄타기놀이를 선보인다.

프랑스팀은 ‘트랑스엑스프레스’와 ‘이판’, ‘르투라몽’이 공중에서 무대의 경계를 허물며 관람객들을 상상의 세계로 초대한다. 호주팀은 ‘얼스’, ‘스트레인지프룻’이 참여해 대형 곤충인형극 및 5m 높이의 막대기 고공퍼포먼스로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아낸다.

고공 페스티벌과 함께 시민들이 아티스트가 함께 어울리는 대규모 미술체험 페스티벌이 10월23일부터 11월7일까지 열린다. ‘상상미술 페스티벌’에는 그래피티월아트·상상놀이터·상상화분공장·그림요리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만지고, 맛보고, 만들어 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아트디렉터 한젬마가 참여하는 세계 최초 기둥 전시 ‘루트展’과 공연 기획자 탁현민이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연기획 관련분야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 ‘예술인의 창작세계’등이 개최된다.

한편 가든파이브 웍스 앞 공원에서는 문화와 공연이 함께하는‘가든 아트파크’ 가 10월말까지 진행된다. 가든파이브 입주자와 시민예술갇전문작가들이 참여해 자유롭게 예술작품을 판매하는 ‘에어마켓’, 예술작가를 초청해 문화를 체험해보는 ‘문화캠프’,그리고 청소년·주부·직장인 등 아마추어 공연단체를 위한 ‘어울림공연’이 펼쳐진다.

자세한 프로그램 및 일정은 가든파이브 홈페이지(www.garden5.com/culture)와 블로그(www.g5culture.com) 및 트위터(@G5_Cultur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