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2010 한성백제문화제 첫째 날〔화보〕
상태바
2010 한성백제문화제 첫째 날〔화보〕
  • 윤세권 기자
  • 승인 2010.09.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공주·부여 백제문화권 3도시 백제혼불 채화-개막식 개최

 

▲ 2010 한성백제문화제를 밝히는 백제혼불 채화식이 17일 풍납토성 내 경당역사공원에서 열렸다. 구립 송파예술단원들이 진혼무를 추고 있다.

2010 한성백제문화제가 17일 오전 10시30분 풍납토성 내  경당역사공원에서 백제혼불 채화식을 시작으로 3일간의 화려한 축제에 돌입했다.

백제 초기 왕성터로 추정되는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112호로 지정된 풍납토성에서 열린 백제의 정신을 기리는 백제혼불 채화식은 구립 송파예술단의 진혼무에 이어 예술단원이 채화, 차량에 의해 주무대인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으로 봉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혼불 채화식은 백제문화를 공유하는 송파구와 충남 공주·부여시 등 3개 도시가 공동으로 주최, 채화된 또 하나의 혼불은 부여 백제문화단지에서 17일부터 한 달간 열리는 2010 세계대백제전 개막식에 보내졌다.

 

백제혼불 평화의광장 도착… 한성백제문화제 개막

 

풍납토성 경당역사공원에서 채화된 백제 혼불이 이날 오후 7시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 들어서면서 한성백제문화제의 시작을 알리는 화려한 개막제가 펼쳐졌다.

개막식에는 박춘희 구청장과 박영아 국회의원, 서울시의원 및 송파구의원, 몽골 칭길테구와 여주군 등 국내외 자매도시 관계자, 유관기관 및 직능단체장, 주민 등 3000여명이 드넓은 평화의 문 광장을 꽉 메웠다.

개막식은 중앙대 중앙타악단의 식전공연에 이어 손범수 아나운서의 사회로 백제혼불 점화, 문화원장의 개막 선언, 선화예고 예술단의 ‘대지의 제전’ 주제공연, 구청장과 내빈 축사, 초청가수 축하공연 순으로 2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박춘희 구청장은 개막사를 통해 “오늘은 열 번째를 맞는 한성백제문화제 개막식이 있는 날이자 송파구민의 날로, 구민이 주인공인 날”이라고 강조하고, “정신적 풍요로움(豊)과 함께 잘 사는 삶(和), 법질서를 잘 지키는 품격(格)을 가진 명품도시 송파구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