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평생학습 프로 18-학습동아리 17건 선정
상태바
평생학습 프로 18-학습동아리 17건 선정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0.09.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2010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 및 학습동아리 공모사업를 통해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18건, 학습동아리 17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인 이번 공모사업은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 및 학습동아리를 발굴, 구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 송파’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각 프로그램과 동아리에는 구에서 교육프로그램을 담당할 교육기관 당 최대 200만원, 학습동아리 각각에 최대 70만원씩의 운영비가 지원된다.

우수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는 △풍납종합복지관의 조기 퇴직 남성 및 퇴직 준비 중년을 위한 ‘요리하는 멋진 남자’ △송파구자원봉사센터의 올바른 인성교육을 위한 자원봉사이론 및 체험학습 지도를 위한 ‘자원봉사 실천 교재 만들기’ △농아인협회 송파구지회의 청각여성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직업 재활교육 ‘비즈공예’ △마천청소년수련관의 성내천·몽촌토성·풍납토성 등 송파의 생태를 활용한 ‘자연체험 지도자 양성과정’ △송파문화원의 송파의 역사와 한성백제시대를 연구하는 ‘송파구와 한성백제시대 동영상 제작’ 등이 뽑혔다.

또한 학습동아리로 △우울증 주민을 위해 정기적인 웃음스터디 모임을 가지며 행복한 송파를 만드는 ‘해피송파웃음동우회’ △우리나라 전래동화를 쉬운 영어로 재구성하고 들려주는 ‘스토리클럽’ △성내천에 대한 생태해설과 환경봉사활동을 펼치는 ‘환경봉사회’ △오카리나 공연봉사자를 양성하는 ‘품앗이 오카리나’ △올바른 독서습관 확산을 위한 주부독서클럽 ‘책이 익은사람들’ 등이 선정됐다.

참여 관련한 문의는 각 기관과 교육지원과(2147-2360)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