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6개 박물관 투어하며 문화체험 즐기자
상태바
송파 6개 박물관 투어하며 문화체험 즐기자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0.07.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송·소마·한미사진미술관-롯데민속박물관-올림픽기념관 등 참여

 

▲예송미술관은 동화책 속 장면을 현대미술 기법으로 표현한 '그림 읽는 책방전'을 연다.

▲한국광고박물관은 광고를 배워 직접 편집해볼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송파구가 여름방학을 맞아 16일부터 8월31일까지 송파예송미술관과 한미사진미술관·소마미술관·롯데민속박물관·서울올림픽기념관·한국광고박물관 등 6개 박물관 나들이 프로젝트를 마련했다.

6개 뮤지엄 가운데 초·중학생이 3곳 이상 방문하면 3번째 뮤지엄부터 선물을 받고, 6개 뮤지엄을 모두 방문하면 송파구박물관투어 확인증서도 받는 혜택이 주어진다.

프로젝트 참여방법은 6개 뮤지엄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송파구박물관나들이 각 박물관 홈페이지(롯데 민속박물관 www.lotteworld.com, 서울올림픽기념관 www.88som.or.kr, 소마미술관 www.somamuseum.org, 송파예송미술관 www.songpa.go.kr, 한미사진미술관 www.photomuseum.or.kr, 한국광고박물관 www.admuseum.kobaco.co.kr)에서 쿠폰을 출력받아 각 뮤지엄을 방문하고 스탬프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송파구가 직접 운영하는 예송미술관에서는 동화책 속 장면을 현대미술의 다양한 장르와 기법으로 표현한 ‘그림 읽는 책방전’이 열린다. 동화 속 장면들을 다양한 기법으로 표현한 일러스트 작품과 전시장을 하나의 책방이 된 듯한 설치미술.

그림책을 읽을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구성된 미술관에서 직접 동화 속 재미있고 아름다운 이야기와 다양한 장르의 현대미술과 만날 수 있다.

소마미술관은 ‘팝아트 슈퍼스타, 키스해링전’이 진행된다. 31살의 이른 나이에 요절한 천재 팝아티스트 키스 해링의 사망 20주년을 기념하는 기획전으로 키스 해링의 분야별 대표작 판화 130여점과 작가 영상자료·조각 등 총 150여점이 소개된다.

특히 여름방학 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전시연계 체험프로그램으로 실크스크린, 매직사파리, 소마팝샵, 소마드로잉파티 등이 진행된다. 

한미사진미술관은 미국 다큐멘터리 사진작가 워커 에반스의 주요 작품 140여점이 전시되는 국내 최초 전시인 ‘워커 에반스’, 한국광고박물관은 한국광고 역사부터 국제상 수상 광고까지 총망라한 ‘광고이야기’,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은 ‘신사임당 풀벌레 그림전’과 ‘전통공예체험전’, 서울올림픽기념관은 에듀케이터와 함께 하는 기념관 투어 및 3D 애니메이션 등이 각각 열린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