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찾아가는 ‘음악교과서 콘서트’ 인기 상한가
상태바
찾아가는 ‘음악교과서 콘서트’ 인기 상한가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0.07.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학교에서 신청 쇄도… 예산 추가 확보 공연 계획”

 

▲ 클래식 음악과 접할 기회가 적은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구립 교향악단이 학교를 찾아 음악교과서 수록곡을 중심으로 해설을 곁들려 진행하는 음악교과서 콘서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중·고등학교로 직접 찾아가 열어주는 송파구립 교향악단의 음악교과서 콘서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5월7일 오금고등학교를 시작으로, 6월11일 석촌중학교에 이어 오는 9일 오주중학교에서 세 번째 음악교과서 콘서트가 열린다. 하반기에도 잠신중과 영파여고·보인고·송파공고 등에서 계속된다.

음악교과서 콘서트는 학업에 쫓겨서, 또 대중가요에 익숙해져 클래식 음악과 접할 기회가 적은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기획됐다. 따라서 콘서트는 평소 귀에 익은 음악교과서 수록된 곡을 중심으로 해설을 곁들려 진행된다.

오주중학교 교과서 콘서트에는 주페의 경기병 서곡, 경복궁 타령, 브람스의 헝가리 무곡 5번, 요한 스트라우스 1세의 리데츠키행진곡, 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 드보르작의 교향곡 9번 신세계 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문화체육과 관계자는 “학교에서 신청이 쇄도해 예산을 추가로 확보해 예정된 일정의 2배 이상 콘서트를 계획하고 있다”며, “오케스트라 단원을 비롯한 음악인들에게도 활동 기회를 넓혀줄 수 있는 일석이조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