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13일 서울놀이마당서 단오맞이 한마당
상태바
13일 서울놀이마당서 단오맞이 한마당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0.06.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포머리감기 시연… 각종 민속놀이 부대행사로 마련

 

▲ 송파구는 13일 서울놀이마당에서 2010 단오맞이 한마당 행사를 연다. 오후 1시부터 단오의 대표적 풍습인 창포머리감기 시연회가 진행된다. 사진은 포로 머리를 감는 모습.
송파구는 오는 13일 서울놀이마당에서 2010 단오맞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단오맞이 한마당은 놀이마당 돔 공연장 내에서 열리는 본행사와 공연장 주변에서 진행되는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펼쳐지는 부대행사는 단오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다채롭고 재밌는 프로그램으로 가득 차있다.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투호놀이를 비롯 제기차기, 윷놀이, 칠교놀이 등 조상들의 놀이 문화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 행사 내내 이어진다.

또한 다식 만들기와 다도 체험부스에서 전통차를 마시며 도심 속 망중한을 느껴 볼 수도 있다. 여름 필수품인 단오부채 만들기, 한지로 이색적인 제기 만들기 시간도 준비돼 있다. 우리 아이의 장수를 기원하며 오색실을 꼬아 만드는 장명루 만들기 체험과 가훈 써주기 행사도 준비돼 있다.

구는 올 10월 개최될 한성백제문화제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백제의상 체험, 백제시대 생활용품 전시, 기념품 판매 등의 행사도 마련했다.

한편 단오절의 본 행사는 낮 12시 사라져가는 우리의 소중한 전통혼례식으로 시작한다. 오후 1시부터 단오의 대표적 풍습인 창포머리감기 시연회, 3시부터 남사당놀이 공연이 펼쳐진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