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삼성어린이박물관, 5월 다양한 체험행사
상태바
삼성어린이박물관, 5월 다양한 체험행사
  • 최현자 기자
  • 승인 2010.04.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눈높이 맞춘 공연-특별 체험 프로그램 등

 

삼성어린이박물관이 5월5일 개관 15주년을 기념해 관람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행사를 마련했다.

◇박물관 생일 축하 응모 행사= 우선 홈페이지(www.samsungkids.org)를 통해 박물관 생일을 축하하는 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잠실롯데호텔 숙박권과 공기제균기·코엑스 아쿠아리움 무료 관람권·박물관 연간 회원권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또 박물관 1층 로비에서 개관 15주년을 맞은 삼성어린이박물관의 발자취를 영상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커다란 그림 벽에 관람객의 축하 메모를 함께 붙이는 공동작업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주말 공연= 가정의 달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볼거리가 더욱 가득해졌다. 5월1일 오후 3시 어린이 수준에 맞춰 현악기에 대한 설명과 악기 체험 및 음악회 연주 감상을 할 수 있으며, 5월16일 오전 11시에는 ‘똥~떡’ 제목의 탈인형극 공연이 개최된다. 5월23일 오후 3시에는 ‘노랑’과 관련된 동화를 전문 동화구연가 이송은 박사가 진행한다.

◇어린이날 체험프로그램=  어린이 날인 5월5일에는 ‘룰루팡 룰루얍 임금님의 기억력을 찾아라옹’ 제목의 마리오넷 공연이 3회(오전 11시와 오후 1시·3시)에 걸쳐 진행되며, 과학마술 쇼를 관람할 수도 있다. 또한 무료로 야광물고기 만들기, 동화구연 감상, 페이스페인팅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날 입장하는 모든 어린이들은 다양한 모양의 매직풍선과 백 호랑이 인형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쾌적한 관람환경 유지를 위해 1일 입장인원을 적정 수준으로 제한하므로,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권을 예매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노랑’칼라 체험프로그램= 올 한해동안 ‘색(Color)’을 주제로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는 삼성어린이박물관은 5월 한 달 동안 즐거움과 행복, 생동감을 상징하는 ‘노랑(Yellow)’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말 오후 1시부터 6세 이상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밤하늘의 별자리에 대해 알아본 후 야광물감을 이용해 별자리 책을 만들어 보는 '별자리 북아트', 주말 오후 3시 5세 이상 어린이들이 만들어 볼 수 있는 '반짝반짝 야광시계', 야광볼 등의 소도구를 이용해 게임을 하는 '팡팡 노랑축제'가 주말 오후 2시 진행된다.

주말 오후 4시에는 6세 이상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원숭이가 되어 바나나 구하기, 노랑 치즈 미로 통과하기 등의 신체 활동을 하는 '맛있는 노랑을 찾아라'도 열린다. 또한 평일(화~금) 오후 4시에는 5세 이하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변신 바나나 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를 원할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하거나, 방문시 1층 로비  '이벤트표 사는 곳'에서 재료비를 포함한 소정의 참가표(1000원∼3000원)을 구입하면 참가 가능하다.  

관람 문의 : 2143-3600 / www.samsungkids.org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