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지역현안 논의 사이버 ‘정책토론방’ 개설
상태바
지역현안 논의 사이버 ‘정책토론방’ 개설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9.11.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주제 성내천… 구민 대상 사이버 논객 모집

 

송파구가 지역현안과 정책이슈에 대해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기 위해 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에 ‘정책토론방’을 개설 운영한다.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 이달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 사이버 ‘정책토론방’은 매달 한 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깊이있고 집중적인 토론을 진행할 예정. 11월의 주제는 송파의 대표적 하천인 성내천의 좋은 점, 아쉬운 점, 불편한 점이다.

토론 참여자들은 성내천의 접근성과 편의시설·문화 공연·자전거도로·안전 등 제반 문제에 대해 평소에 하고 싶었던 말을 속 시원히 할 수 있다. 구는 토론이 마감되면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정책에 반영하고, 그 결과도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이다.

사이버 토론방이 정착되면 매회 주제와 관련된 담당부서가 직접 주도적으로 토론방을 이끌며 더욱 신속하게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구는 또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신세대 감각에 맞는 블로그(http://blog.naver.com/usongpa)와 트위터(http://twitterkr.com/songpagu)를 활용한다. 정책토론방에 블로그와 트위터를 연계, 토론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게 된다.

한편 구는 토론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사이버 논객’인 주민패널을 모집한다. 구정에 관심있는 주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정책토론방 홈페이지나 전화(2147-2428)로 신청하면 된다.

기획예산과 관계자는 “사이버 정책토론방을 통해 더욱 신속하고 간편한 정책 아이디어 수렴이 가능해지고 행정의 투명성도 한층 강화될 수 있을 것”이라며, 구정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