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알짜 정보 수록한 ‘취업성공 가이드’ 제작
상태바
알짜 정보 수록한 ‘취업성공 가이드’ 제작
  • 송파타임즈
  • 승인 2009.08.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면접요령 등 취업성공의 알짜 정보를 담은 ‘취업성공 가이드’를 발간했다.
송파구가 구직 주민들의 성공적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성공의 알짜 정보를 담은 ‘취업성공 가이드’를 펴냈다.

아담한 판형에 귀여운 표지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이 책자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방법에서부터 이미지 관리법, 성공적인 면접 요령에 이르기까지 취업성공의 핵심 비결들을 쏙쏙 골라 담았다.

특히 구직자들이 실제 취업 면접장에서 대기하며 부담없이 펴볼 수 있는 취업 성공의 족집게 노트로도 활용할 수도 있다.

지역경제과 관계자는 “비록 작은 소책자지만 구직자들이 소홀히 하기 쉬운 내용들을 간결하고 알기쉽게 담기 위해 노력했다”면서 “평소 구직준비에 활용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취업성공 가이드’는 앞으로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와 각 동주민센터 등에 비치되어 구민들에게 배포된다.

한편 구는 구민들의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월 송파일자리센터를 개소해 운영해오다 7월 구청 별관을 일자리센터와 희망근로프로젝트추진단을 통합한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로 새단장, 희망근로와 구직 지원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시적 일자리라는 한계를 가진 희망근로 참여자들의 장기적 고용대책 마련을 위해 지난 28일 구청 대강당에서 희망근로 참여자 500여명을 대상으로 제1차 희망근로 참여자 취업설명회를 열었다.

 

▲ 송파구는 구민들의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구청 별관을 송파행복나눔일자리센터로 새단장, 희망근로와 구직 지원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