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원어민과 함께 문화체험 영어교실 운영
상태바
원어민과 함께 문화체험 영어교실 운영
  • 최현자 기자
  • 승인 2009.08.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방송국-어린이박물관-민속박물관-놀이마당 순회

 

▲ 송파구는 4일부터 21일까지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서울놀이마당을 방문하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름방학 문화체험 영어교실을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해 문화체험 영어교실 모습.
송파구는 4일부터 21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원어민과 함께하는 즐거운 여름방학 문화체험 영어교실’을 진행한다.

관내 32개 초등학교 학생 160명이 참여하는 문화체험 영어교실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위주의 커리큘럼으로 짜여졌다. 또 짧은 기간 내에 뛰어난 학습효과를 나타내기 위해 참여 학생을 1회 15명으로 제한하고 원어민 교사를 3명씩 배치해 1대1 수준별 지도가 가능토록 했다.

문화체험 영어교실 과정은 △송파구청 인터넷방송국 송파ⁿ△삼성어린이박물관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서울놀이마당 등 4코스로 이뤄져 있다.

구청 인터넷방송국과 삼성어린이박물관에서는 어린이들이 원하는 현실세계의 직업을 체험해 보는 자리. 직접 아나운서가 되어 영어뉴스를 진행해보며, 우주인·의사·카피라이터 등 6개 직업에 대해 각 직업의 유니폼을 착용, 각자에게 맡겨진 역할을 수행하며 미래의 주인공이 되어본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에서는 구석기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시대별로 전시된 실제 유물과 모형을 보면서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알기 쉽게 이해하게 된다. 서울놀이마당에서는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49호 보유자 김학석 선생이 직접 학생들에게 송파산대놀이의 유래와 기본동작을 가르쳐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