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0:0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지역주민 민원 해소에 의정활동 초점 ”
상태바
“지역주민 민원 해소에 의정활동 초점 ”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9.02.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터뷰= 이양우 송파구의원(방이1, 송파1·2동)

 

▲ 이양우 송파구의원
이양우 송파구의원(방이1, 송파1·2동)은 “30여년의 공직생활을 경험으로 송파구 발전과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올 한해 지역순찰 활동을 강화해 주민들의 불편 해소에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지난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지난해 송파구 2009년도 예산을 심의하는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경제여건을 감안해 복지분야에 많이 예산이 지원되도록 노력했고, 체비지 무상양여를 촉구하는 주민 서명운동에 앞장섰습니다. 일본의 교과서 독도영유권 기재와 관련, 일본 독도 영유권 주장 규탄 결의안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직원 성과금의 부적절 지급의 문제점을 지적했는가 하면 구청사 대수선 공사비 과다 시정, 조류인플루엔자로 살처분한 매몰지에 대한 관리 철저 및 매몰지 일대에 대한 수질검사 측정을 요구했습니다. 

― 선거공약 이행 등 지난해의 지역구 활동사항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송파1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송파1동 독립 청사 신축을 위해 노력한 결과 현재 공사가 진행중입니다. 또 송파동 107번지 새싹공원 정비, 송파동 95-45번지 체육시설 정비, 송파동 107번지 테니스장 옆 도로 확장 등을 이뤄냈습니다.

―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의정 및 지역구 활동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올해는 지역주민과의 대화에 중점을 둘 생각입니다. 지역주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지역순찰 활동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해 민원을 해결하는데 힘쓸 것입니다. 또한 지역사업으로 송파동 삼익·반도아파트 옆 순환도로 녹지대의 수종 개량을 추진하고, 송파2동 배밭어린이공원 현대화 추진, 송파동 118-6번지 골목길 포장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 송파구 발전과 구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5대 송파구의회에 등원해 그동안의 공직생활을 경험으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왔다고 생각합니다.

5대 송파구의회 일정도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1년여 남은 기간동안 의정활동에 있어 한 점의 아쉬움이 없도록 남은 시간 오로지 구민들과 송파구 발전을 위해 매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