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생일맞은 보호대상 아동에 ‘생일 파티’ 선사
상태바
송파구, 생일맞은 보호대상 아동에 ‘생일 파티’ 선사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3.2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가장 축하받아야 할 생일, 상처받는 아이가 없도록 관내 보호 대상 아동을 위한 특별한 생일파티를 마련했다.

송파구는 보호자의 손길이 필요한 관내 보호대상 아동의 현황을 매년 파악해 관리하고 있다. 올해 대상 아동은 총 76명으로, 주로 부모의 부재나 질병·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다른 가정 또는 공동생활가정에서 지내는 아이들이다.

‘달콤하고 고소한 나만의 특별한 생일파티’를 선사하는 약칭 ‘달고나’ 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기념일을 잘 챙기지 못하는 아동들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생일을 맞는 달에 보호자 등 소중한 사람과 2인1조로 손수 생일 케이크를 만들고, 기념 촬영한 사진을 액자로 선물 받는 특별한 추억을 얻게 된다. 

지난 22일 석촌동의 한 케이크 공방에서 올해 첫 생일파티가 열렸다. 1월부터 3월까지 생일을 맞은 아동과 보호자 22명이 모인 자리는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소리가 가득했다.

행사에 참여했던 한 보호자는 “아이와 함께 손수 케이크를 만드는 특별한 경험이 오래오래 기억 속에 남을 것 같다. 아이들이 즐거워해서 기분이 좋았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특히 기념사진 촬영과 액자 제작은 사진 전문가인 봉사자들의 재능 기부로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 3~4월에는 송파구 공무원 사진동아리 회원들이, 5월에는 개인 사진관을 운영 중인 자원봉사자 이요한 사진사가 릴레이 봉사로 힘을 보탠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