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제9회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상태바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제9회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3.2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는 제9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

INAK 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 바람직한 청소년상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사람과 지역과 국가 발전에 공헌한 공로자를 찾아 그들의 헌신적인 삶을 널리 알리고 또한 정의롭고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시상부문은 국가발전, 경제, 국회의정, 교육, 법률, 지역혁신, 지방자치, 과학, 보건, 프레스클럽, 문화예술체육 등 총 12개 부문이다.

후보 추천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또  대한민국 각 기관·단체 등도 추천할 수 있다. 후보 접수기간은 3 25일부터 5 31일까지로, 제출서류는 수상후보자 이력서 및 공적서 등이다. 

후보 접수는 신문협 홈페이지 제9회 INAK 사회공헌대상 후보 공모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는 6월 초 발표되며, 시상식은 6월 하순 개최될 예정이다.

한편 인터넷신문협회는 창립 9주년을 기념해 ‘전국 2만여 인터넷신문의 시대적 과제는 무엇인가?’ 라는 주제의 토론회를 6월 국회에서 개최한다. 

토론회 1부는 전국 2만여 인터넷언론의 권익 향상을 위해 지난 2018년 6월 설립된 ‘i언론진흥재단’ 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 20,000여 인터네신문이 가야 할 길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2부는 60여명의 교수가 활동하고 있는 ‘신문협 저널대학’이 참여한 가운데 ‘공정과 상식과 정의로 무장한 기자 육성 통한 '가짜뉴스' 척결’이란 주제의 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