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아동권리 영상 제작… 초교-유치원 찾아 교육
상태바
송파구, 아동권리 영상 제작… 초교-유치원 찾아 교육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3.2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아동권리에 대한 어린이들의 생생한 목소리와 모습이 담긴 영상을 자체 제작, 유치원 등을 직접 찾아가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은 교육 모습.
송파구가 아동권리에 대한 어린이들의 생생한 목소리와 모습이 담긴 영상을 자체 제작, 유치원 등을 직접 찾아가 실시하는 아동권리 교육을 지원한다. 사진은 교육 모습.

송파구가 아동권리에 대한 어린이들의 생생한 목소리와 모습이 담긴 영상을 자체 제작, 아동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실시하는 아동권리 교육을 제공한다. 

아동권리 교육은 아동 스스로 보호대상이 아닌 존엄성과 권리를 지닌 주체로 인식하고 나아가 자신과 타인의 권리를 존중하는 힘을 기르도록 돕고자 실시하고 있다. UN 아동권리협약에 따라 생존권·보호권·발달권·참여권 등 4대 권리에 대해 교육한다. 

교육은 4월15일부터 8월14일까지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직접 강사가 찾아가 실시한다. 협약을 통해 아동권리교육 전문기관인 (사)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 서울남부사업본부가 맡아 진행한다.

교육은 상호존중 인형극, 다양성 교육, 생태전환 교육과 기후위기, 학교폭력 예방 교육 등을 주제로, 연령별 맞춤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신청은 3월28일부터 4월15일까지 선착순으로 받는다. 송파구청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굿네이버스 서울남부사업본부로 이메일(seoul.south@gni.kr)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구는 이번 교육을 위해 영상 자료를 자체 제작했다. 9분 정도의 영상은 아동의 4대 권리 중 발달권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 안에서도 한국에서 가장 지켜지기 힘든 것으로 알려진 ‘놀권리’에 대해 ‘아이들의 놀권리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눈높이에 맞춘 설명을 이어간다.  

영상과 함께 구는 숨은그림찾기, 낱말퀴즈 등으로 구성된 교육책자를 함께 배포해 아동권리교육 자료로 사용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영상은 송파구 홍보채널인 ‘송파TV’에 게재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