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박중화, 2024 ‘한국을 빛낸 사람들’ 교통 공로대상 수상
상태바
박중화, 2024 ‘한국을 빛낸 사람들’ 교통 공로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4.03.1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중화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박중화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

박중화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국민의힘·성동1)이 지난 14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4 한국을 빛낸 사람들’ 시상식에서 의회 부문 교통문화품질 향상발전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을 빛낸 사람들’ 시상은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언론인연합협의회 등 20개 단체가 주관해 정치·경제·문화 등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국가 발전은 물론 타의 귀감이 되는 인물을 추천받아 엄중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박중화 위원장은 서울시민의 교통안전과 교통복지가 증진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미래 서울 교통체계에 대해서도 힘쓰고 있고, 서울시 교통정책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물론 대안을 제시하며 대한민국 수도 서울이 국제경쟁력을 갖춘 교통 선진도시가 되도록 노력해왔다. 

박 위원장은 특히 자동차 급발진 사고의 원인과 대책·제도 개선을 위해 토론회를 개최하고, 전국 최초로 ‘서울시 자동차 급발진 사고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제정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박중화 위원장은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으로서 교통문화품질향상발전 공로로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고, “앞으로도 서울시민을 대신해 서울시 교통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대중교통 사각지대 개선, 교통약자 이동권 개선과 미래 교통체계 구축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