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가락본동 주민센터 증축- EV 설치 준공식 개최
상태바
송파구, 가락본동 주민센터 증축- EV 설치 준공식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3.10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가운데)이 8일 가락본동  주민센터 증축 및 엘리베이터 설치 공사 준공식에서 국회의원 후보 등과 축하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가운데)이 8일 가락본동 주민센터 증축 및 엘리베이터 설치 공사 준공식에서 송파병 국회의원 후보 등과 축하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송파구는 지난 8일 가락본동주민센터 증축 및 엘리베이터 설치 공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가락본동 주민센터는 지난 1990년 준공돼 행정수요에 비해 활용 공간이 부족하고 시설도 낡아 주민들 이용에 불편이 컸다. 특히 계단이 높고 좁아 고령층 증가에 따른 안전 위험 우려가 있었다. 

특히 올 1월31일 열린 ‘가락본동 주민과의 대화’에서 성 모씨(65) 등 지역주민들이 청사 증축과 엘리베이터 설치를 건의,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현장에서 엘리베이터 설치와 청사 증축을 약속했다. 

구는 주민 편의와 안전을 위해 사업비 8억원을 확보, 지난해 10월부터 4개월 공사를 거쳐 청사 수직증축과 엘리베이터 설치를 완료했다. 

이번 사업으로 가락본동 주민센터는 기존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에서 지상 3층 규모로 증축돼 확대된 공간에 복지상담실 신설하고, 자치회관 프로그램실을 추가 조성했다. 

이에 따라 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공사는 구민의 소중한 세금을 알뜰하게 쓰고 동시에 구민들이 원하는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섬김행정의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각 지역의 주민센터가 고유의 행정 서비스를 넘어 복지와 문화까지 아우르며 주민 생활의 구심점이 되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