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중·고 3학년 대상 연중 ‘1대1 진학컨설팅’ 제공
상태바
송파구, 중·고 3학년 대상 연중 ‘1대1 진학컨설팅’ 제공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2.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중 3학년부터 고 3학년까지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고입·대입 관련 ‘1대1 진학 컨설팅’을 제공한다. 사진은 진학컨설팅 모습.
송파구가 중 3학년부터 고 3학년까지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고입·대입 관련 ‘1대1 진학 컨설팅’을 제공한다. 사진은 진학컨설팅 모습.

송파구가 무료로 제공하는 ‘1대1 진학컨설팅’으로 지난 한 해에만 1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진학에 도움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대1 진학컨설팅’은 맞춤형 입시전략을 설계하는 무료 진학상담 서비스로,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대면상담을 운영한다. 

고교 진학교사 등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상담에 참여해 마치 개인과외를 하듯 적성과 특성에 맞게 학습법 코칭, 주요 과목 선택 전략, 입시전형 분석 등을 제공한다. 

지난해 총 1080명이 이용했으며, 설문조사 결과 92% 이상이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 수험생 학부모는 “대치동 고액 컨설팅도 2번 받아봤지만 송파구 상담이 가장 만족스러웠다”며 “성적에 맞는 학과는 물론 놓치고 있던 정보들까지 짚어 주어 큰 도움을 받았다”고 후기를 남겼다. 

상담에 참여한 박창욱 교사는 “시간 싸움인 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은 각종 자료를 잘 분석하고 조합해서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라며 “그러나 자료 분석 없이 단순하게 성적을 기준으로 모집군별 대학을 정해 상담을 오는 경우가 많아 자료 보는 방법부터 상세하게 안내한다”고 말했다. 

송파구는 1년 내내 ‘1대1 진학컨설팅’을 상시 운영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많은 지자체가 진학 컨설팅을 제공하지만 시기별 일시 운영에 그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구는 더 많은 학생들에게 상담 기회를 주기 위해 올해도 매주 상담을 이어간다. 이는 취약계층 등 평소 진로‧진학상담을 받지 못하는 학생들에게까지 혜택이 돌아가는 효과를 낳고 있다. 

송파구 교육협력과 관계자는 “성적이 낮거나 가정 형편이 어려운 경우 사교육 입시컨설팅은 물론 학교 입시상담도 꺼려하는 경우가 많다”며 “상담 문턱이 낮은 것이 송파구 진학상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송파구 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던 김 모군(15세)은 취약계층 가정이라 당초 특성화고 진학을 염두하고 상담을 받았으나 다양한 진로를 희망하는 점, 인문계고 진학 가능성 등을 안내받고 인문계고 진학에 성공했다. 

한편 송파구 진학컨설팅은 송파구 거주 또는 송파구 소재 중‧고교 학생이나 학부모는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송파런 교육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송파구 교육협력과(02-2147-2471)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