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허훈, 2024 혁신리더 의정발전 부문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허훈, 2024 혁신리더 의정발전 부문 의정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4.02.28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훈 서울시의원(오른쪽)이 27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2024 혁신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허훈 서울시의원(오른쪽)이 27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2024 혁신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허훈 서울시의원(국민의힘·양천2)이 27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2024 혁신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혁신리더대상은 대한뉴스·시사매거진2580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한노인중앙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일조한 각 분야의 탁월한 리더를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 시상한다. 

허훈 의원은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정무부대표를 비롯 시의회 운영위원회·도시계획균형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와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위원, 대통령 직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며 서울시민들의 삶과 직결되는 다양한 정책 현안을 챙겨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허 의원은 서울시 조례 개정을 통해 노후 아파트 화재 사고 예방책 마련,  정당 현수막 난립 방지 근거 마련, 가족돌봄청년에 대한 주거·교육지원 근거 마련, 서울 내 재건축단지 안전진단 비용 지원 근거 마련, 목동 1·2·3단지 3종 환원을 위한 서울시의 협조 요청 촉구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제도 발굴에 주력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국가상징공간의 성공적 조성을 위한 방향 제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관련 서울시 가이드라인 제시 촉구, 비흡연자와 흡연자의 사회적 갈등 해소를 위한 흡연구역 지정 필요성 강조, 청년수당의 현금 사용 사각지대 해소, 학교 내 급식실의 조속한 설치 요구 등 서울시가 추진하는 주요 사업들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며 대안 마련을 촉구했다. 

허훈 의원은 “서울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새롭고 유익한 정책과 제도를 꾸준히 생산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으로 시민들의 말씀에 귀 기울여 신뢰받는 서울시의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