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ICT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행기관 모집
상태바
송파구, ICT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행기관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2.2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3월5일까지 ‘ICT산업 기반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할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사진은 e커머스 양성과정 교육 모습.
송파구는 3월5일까지 ICT산업 기반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할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사진은 e커머스 양성과정 교육 모습.

송파구는 오는 3월5일까지 ‘ICT산업 기반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할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구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지역 인력 확충을 위하여 2018년부터 ‘ICT산업 기반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 구직자에게 빅데이터·e커머스 등 관련 분야 직무훈련부터 취업 연계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사업으로 지난 한 해에만 사이버 보안, 데이터분석 등 총 3개 과정을 운영하여 총 50명 교육, 이중 34명이 취‧창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얻었다. 

올해 수행기관 모집은 3월5일까지로, AI·코딩·빅데이터 등 ICT 분야 기관 중 서울시에 사무소를 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단간체로 교육실적이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송파구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 작성 후 구청 경제진흥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기관에는 최대 6천만 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해당 지원금으로 올 한해 19세 이상 39세 미만 청년 구직자를 위한 ICT 교육 과정 기획, 교육생 모집, 취업 연계, 사후 관리 등을 실시하게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