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지적확정 측량 1대1 맞춤형 사전컨설팅 시행
상태바
송파구, 지적확정 측량 1대1 맞춤형 사전컨설팅 시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2.1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효율적인 도시개발사업 추진을 위해 지적확정 측량 사전 컨설팅을 실시한다.

지적확정 측량이란 토지개발사업이 완료된 뒤 토지의 경계·지번·지목·면적 등을 새로 정하기 위해 실시하는 측량을 말한다.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적확정 측량을 완료한 뒤 새로운 토지대장을 작성하고 재산권 행사, 사업 준공 등의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그간 준공을 앞두고 실시하는 지적확정 측량 성과 검사 시 사업계획도와 다르게 이뤄진 공사 등이 발견되면 사업계획 변경·재시공 등을 해야 해, 공사비용 증가 및 준공 지연, 입주 차질 등의 문제가 발생해 왔다.

이에 송파구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지적확정 측량 사전컨설팅을 도입하고, 2월14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 

지적확정 측량 사전컨설팅은 지적확정 측량 시 유의사항 및 도시개발사업 착공‧변경‧완료 신고 등에 대한 맞춤형 안내를 해주는 서비스다. 

사업시행자나 시공자, 지적측량 수행자가 사전컨설팅을 신청하면 담당 공무원이 도시개발사업별 계획상 경계와 현장 경계가 일치할 수 있도록 1대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검토 결과는 1주일 안에 받아볼 수 있다. 

구는 사전컨설팅 운영으로 도시개발사업 준공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사전에 방지해 사업 지연에 따른 구민의 재산권 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은 도시개발사업 허가 사전협의 및 지적측량 수행계획서 제출 시 송파구 부동산정보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gischj@songpa.go.kr)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