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건협, 인도네시아에 비전염성질환 사전 조사단 파견
상태바
건협, 인도네시아에 비전염성질환 사전 조사단 파견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2.1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인도네시아 반다아체 지역주민의 비전염성 질환 관리를 위한 사전조사단을 파견한다.

사전조사는 인도네시아 반다아체 지역 특성에 적합한 비전염성 질환 관리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조사단은 파견기간 동안 지역주민의 비전염성 질환 현황과 보건인식 수준 파악을 위해 기본건강검진과 설문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건협은 지난 2012년부터 20년까지 9년간 인도네시아 초등학생 건강증진 및 보건교육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 경험과 다수의 국제개발협력사업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활용해 인도네시아 지역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구상 중이다.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건협은 1995년부터 중국 등 11개국에서 24개의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해 오고 있다. 현재 캄보디아를 비롯한 탄자니아·카메룬 등 국가에서 비전염성 질환 관리사업, 아동 건강증진사업 및 감염성질환 예방과 퇴치를 위한 사업 등을 진행 중이다.

한편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보건 의료 봉사를 수행하고 있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연령별, 질환별 특화검진 및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