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중소기업에 경영안정자금 120억 융자 지원
상태바
송파구, 중소기업에 경영안정자금 120억 융자 지원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2.1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자금 사정이 어려운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난 해소와 고용안정을 위해 2월부터 총 120억원 규모의 대규모 융자 지원을 실시한다.

구는 1993년부터 관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별도 기금을 조성해 운용하고 있다. 지난 2018년 금융기관과 업무 협약을 맺어 재원 규모를 3배 이상 확대하고, 자금조달 활로를 확보하는 등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애써왔다. 

지난해 한 해 동안 모두 33개 중소기업에 54억원의 융자를 시행했고, 협력자금 이차보전금으로 1억원을 지원해 기업의 이자 부담을 덜었다.

올해 융자 지원 대상은 송파구에 사업자 등록 후 6개월 이상 경과하고 매출 실적이 있으며, 은행 여신 규정상 담보 능력이 있는 중소기업이다.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으로 업체별 최대 2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자금 용도는 순수 기업경영을 위한 용도로 제한된다. 운전자금·시설자금·기술 개발자금 등으로 사용해야 하며, 대출금 상환 등의 사적 용도로 사용할 수 없다.

이번 융자지원은 지원 일정과 대출금리에 따라 먼저 모집하는 중소기업 육성기금과 협력자금으로 나뉜다. 2월1일부터 모집 중인 4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기금은 연 1.5%의 저리 대출이 가능해 특히 인기다.

또 80억원 규모의 협력자금 지원은 올 하반기 공고될 예정으로 담보에 따라 기업이 자금을 빌릴 때 발생하는 이자 비용의 최대 2%를 구가 지원한다.

단, 융자 지원은 공고일 기준 구 중소기업육성기금을 상환하고 있거나 상환한 지 6개월이 지나지 않은 기업, 국세 및 지방세 체납기업, 융자지원 제외업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담보 여력은 구청사 본관 1층에 있는 ‘우리은행 송파구청지점’에서 사전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구비서류를 지참해 송파구청 8층 경제진흥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구비서류, 지원 제외업종 등 기타 더 자세한 사항은 구 누리집 ‘고시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