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상열, 서울시 운영 캠핑장 이용료 감면 조례안 발의
상태바
서상열, 서울시 운영 캠핑장 이용료 감면 조례안 발의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4.02.0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상열 서울시의원
서상열 서울시의원

서상열 서울시의원(국민의힘·구로1)이 서울시민이 서울시가 운영·지원하는 캠핑장을 이용할 경우 우선 예약권 부여, 일부 시설 이용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울시 도시공원 조례」일부 개정 조례안’을 발의했다.

서울시는 ‘서울시 도시공원 조례’에 근거해 7개소로 노을캠핑장, 서울대공원캠핑장, 중랑캠핑숲 가족캠핑장,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초안산캠핑장, 천왕산 가족캠핑장, 앵봉산 가족캠핑장 등 7개소의 캠핑장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 캠핑장은 접근성이 용이하고 수준 높은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서울시민들의 캠핑장 이용 욕구가 높지만, 우선 접수 시스템 없이 전국 누구나 동일한 여건에서 예약 신청을 하게 돼 정작 서울시민이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실제로 구로구에 위치한 천왕산 가족캠핑장의 경우 2023년 상반기 이용현황을 보면 서울시민이 아닌 타 시도 거주자들의 이용률이 전체 이용건수의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일부 시설의 경우 이용자들의 쓰레기 무단투기·소음 등으로 인근 주민들이 불편을 겪는 일도 발생하고 있어 일부 시설 이용료 요금 감면 등 서울시민들에 대한 편익을 보다 강화하는 방안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개정안에는 서울시민이 서울시가 운영하는 캠핑장 이용시 우선예약 등 편의 제공, 캠핑장 이용료 감면 근거 마련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서상열 의원은 “서울시가 운영·지원하는 시설임에도 서울시민들이 혜택을 마음껏 누리지 못하고 있는 부분을 개선하고자 개정안을 발의했다”며, “시민들이 도심 속 자연을 마음껏 누리며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수 있도록 캠핑장 운영 방안 개선 등에 대해 서울시와 긴밀히 논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