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건협, 사회공헌위 개최…올해 진행 사회공헌활동 선정 
상태바
건협, 사회공헌위 개최…올해 진행 사회공헌활동 선정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2.0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31일 제1차 사회공헌위원회를 갖고, 올해 추진할 사회공헌활동 6개 안건을 선정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한국건강관리협회는 31일 제1차 사회공헌위원회를 갖고, 올해 추진할 사회공헌활동 6개 안건을 선정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지난 31일 2024년 제1차 사회공헌위원회를 개최했다.

2018년 발족한 건협 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복지 전문인사 등 사외 위원과 협회 임원으로 구성된 사회공헌활동 의사결정 협의체로, 사회공헌활동의 방향성과 당해 연도 안건 의결 등을 논의하며 공정하고 전략적인 사업 수행을 돕는다.

회의에서 결식아동 한끼 나눔 지원, 장애예술인 자립을 돕는 배리어 프리 전시회 개최, 고립은둔 청년 지원 사업, 메디워크와 함께하는 ‘성큼’ 캠페인(희귀·난치성 질환자 의료비 지원), 장애인특화차량 제작 지원, 우리 하천 살리는 EM흙공 던지기 캠페인 등 6가지 안건이 채택됐다. 

특히 올해는 건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임직원 참여형 캠페인을 통한 ESG 조직문화를 확립하고 지역사회 내 컬렉티브 임팩트를 확산하는 기관·단체 협력사업이 확대 추진될 예정이다. 

건협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4년 연속(2020∼23)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

한편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보건 의료 봉사를 수행하고 있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 연령별·질환별 특화검진 및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또한 어스체크 플로깅,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 캠페인 등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건강한 지구 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