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책박물관, 초등생 대상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송파책박물관, 초등생 대상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1.09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책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과 방문 관람객을 대상으로 ‘코드명 괴도: 사라진 책을 찾아라’ 등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송파책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과 방문 관람객을 대상으로 ‘코드명 괴도: 사라진 책을 찾아라’ 등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송파책박물관은 오는 18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과 방문 관람객을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송파구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은 송파책박물관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알찬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어 왔다. 올 겨울방학 기간에도 박물관을 찾는 이들이 책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특설 프로그램 2종을 마련했다.

먼저, 저학년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프로그램이 부족한 3~6학년 초등학생을 위해 상설전시 연계 교육 ‘코드명 괴도: 사라진 책을 찾아라’를 운영한다. 참여 어린이들은 1910년부터 2010년대까지 백년간의 시대별 베스트셀러를 알아보며 현대사 속 시대상을 이해하고 경험해 보게 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해 총 18회, 424명의 초등학교 단체 관람객을 대상으로 이뤄져 참여 어린이와 교사 모두 95%의 높은 전체만족도를 보인 바 있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개인 관람객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특히 81%의 참여자가 방 탈출 게임이 가장 좋았다고 응답할 만큼 즐거운 게임을 접목한 점이 인기 요소로 작용했다. 실제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는 “친구들과 협동해서 문제를 푸는 방탈출 게임이 재밌었다. 새로운 책을 많이 알게 되어 좋았고, 책이나 전시에 대해 더 궁금해져서 박물관에 또다시 올 것”이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송파책박물관이 마련한 전시 자율관람 프로그램인 ‘두근두근, 깜짝! 퀴즈 수레’는 박물관 전시실과 미디어라이브러리, 보이는 수장고 등 다양한 공간에 관한 퀴즈를 풀며 박물관 곳곳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이다.

각 교육 프로그램 신청 및 참여방법 등 기타 더 자세한 사항은 송파책박물관 홈페이지(https://www.bookmuseum.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