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올해 영어교실 확대- 유공자 장례서비스 신설
상태바
송파구, 올해 영어교실 확대- 유공자 장례서비스 신설
  • 송파타임즈
  • 승인 2024.01.0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형 실내놀이터 등 2024년 새해 달라지는 제도 안내
송파구는 영어교실 확대와 국가유공자 장례서비스 신설 등 새해 달라지는 제도를 e-book으로 홍보한다. 사진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어민 영어교실 모습.
송파구는 영어교실 확대와 국가유공자 장례서비스 신설 등 새해 달라지는 제도를 e-book으로 홍보한다. 사진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어민 영어교실 모습.

송파구가 2024년 새해 교육·복지·문화예술 분야는 물론 민원서비스까지 주민 편의를 고려한 사업들을 확대하거나 새로 추진한다.

구는 지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던 ‘원어민 영어교실’을 확대한다. 지난해 4월 서울시 최초로 시행된 해당 사업은 어린이집 총 78곳과 유치원 39개교 만 5세를 대상으로 제공됐다. 

구는 사교육비 절감과 교육 효과가 크다는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 오는 4월부터 만 4세까지 확대 시행한다. 어린이집 86개소와 유치원 47개소에 원어민과 한국인 보조강사가 방문해 주 1회 놀이 형식의 영어수업을 진행한다. 

상반기 중 재미있고 안전한 공공형 실내놀이터도 조성된다. 영유아들이 날씨나 환경적 제약없이 안심하고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부담 없는 요금에 다양한 놀이 활동과 돌봄을 제공하는 서울형 키즈카페이다. 잠실본동 주민센터 인근에 새단장한 잠실근린공원에 들어선다. 

또 국가유공자에게 장례서비스가 제공된다.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국가유공자들을 생애 마지막까지 최고의 예우로 보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송파구 거주 중 사망한 국가유공자 본인이 대상이며, 장례용품 등을 지원한다. 단, 국가보훈부 공영 장례서비스를 지원받는 국민기초생활 수급자는 제외된다. 

이 밖에도 구는 인허가민원 원스톱 서비스를 기존 450종에서 480종으로 확대, 오는 7월 지하 2층 주차면수 166면 규모의 삼전근린공원 공영주차장 개장, 하반기 중 미술작품 전시 공간인 ‘석촌호수 아트갤러리’ 개관, 분기별 수준 높은 문화예술공연 개최, 황톳길 추가 조성, 물놀이장 및 눈썰매장 운영 등을 통해 구민의 일상 속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한편 송파구 새해 달라지는 제도의 자세한 내용은 1월 중 e-book 형태로 송파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