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유만희, 시도의회의장협의회 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유만희, 시도의회의장협의회 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4.01.04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만희 서울시의원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유만희 서울시의원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유만희 서울시의원(국민의힘·강남4)이 구랍 27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의원의 공적을 치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입법, 정책대안 제시, 지역현안 해결 등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유만희 의원은 2022회계연도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 예산이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적절히 집행됐는지 심도 있는 검사를 진행하고, 투명하고 합리적인 재정운용의 방향을 제시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서울시 맨발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맨발 걷기 보행로 조성을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보훈 관련 조례 개정을 통해 국가보훈대상자가 그 공훈에 걸맞은 예우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시민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한 입법활동을 펼쳤다. 

유 의원은 시정질문을 통해 어린이집 폐원에 따른 대책으로 교사 대 아동 비율 개선사업 확대를 제안하고, 복지환경 변화에 따른 종합사회복지관 운영방향 재설정을 요구하는 등 시정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대안 제시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유만희 의원은 “시민의 대표로서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해 노력한 결과 뜻깊은 결실을 맺게 됐다”면서, “시정 현안뿐만 아니라 지역 현안까지 꼼꼼히 챙기겠다는 각오로 시작했던 초심 잃지 않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