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이봉준, 시도의회의장협의회 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이봉준, 시도의회의장협의회 1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3.12.2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봉준 서울시의원(국민의힘·동작1)이 27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시정 현안에 대한 감시·견제, 정책 대안 제시, 지역 간 상생협력 등 한 해 동안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보여준 지방의원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마련한 상이다

이봉준 의원은 지역 현안문제 대응과 적극적인 의정활동, 조례안 제‧개정을 통해 잘못된 행정관행 시정 및 정책 실효성 증진에 노력하는 등 시민 권익 향상 및 시정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의원은 특히 행정사무감사에서 한강철교 남단 지구단위계획 결정으로 인해 폐쇄된 수방사 공공주택 부지에서 올림픽대로 진출입로 원상복구를 촉구하고, 청년안심주택 홈페이지에 차량 소유 관련 안내가 잘 못 기재되어 있는 부분에 대한 시정조치를 요구했다.

또한 마약류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 오남용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서울시 마약류 상품명 사용 문화 개선 조례’를 전국 최초 제정하고, 민간 소유 고시원을 대상으로 ‘안심 고시원’으로 인증하고, 리모델링 비용을 보조해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고시원 거주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서울시 안심 고시원 인증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이봉준 의원은 “이번 우수의정대상 수상은 그간의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의 의미도 있겠지만 앞으로 더욱 열심히 민생을 돌보고 의정활동에 매진하라는 응원과 격려의 의미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서울시민의 삶의 질 개선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