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맨발걷기’ 등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상태바
송파구, ‘맨발걷기’ 등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12.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2023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3건을 선정했다. 사진은 황토체험 모습.
송파구는 2023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유튜브 구정홍보, 맨발걷기 황토체험존 조성, 노숙인 자립 지원 등 3건을 선정했다. 사진은 맨발걷기 체험 모습.

송파구는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 구민 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2023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3건을 선정했다.

구는 조직 내 적극적인 공직문화를 확산시키고 소극 행정을 예방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구민 체감도와 업무의 적극성·창의성·전문성 등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선정된 적극행정 우수사례는 △유튜브 전담 직원을 선발해 최신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 기획 등 구정 홍보 △야외물놀이장 설치 및 맨발걷기 황토체험존 조성 △장기 노숙인에 대한 지속적 방문상담 및 신뢰 형성을 통한 주거 안정 및 자립 지원 등 3건이다. 

먼저, 참신한 아이디어로 구정을 적극 홍보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튜브 전담으로 선발된 직원이 송파구 전역을 직접 돌아다니며 구정을 소개하고 시청자와 소통하며 주민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었으며, 최신 트렌드에 맞는 SNS 콘텐츠 기획 및 이벤트 요소 강화 등을 통해 2023 대한민국 SNS 자치구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또한 주민들이 계절마다 일상에서 다양한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새로운 생활체육 인프라를 조성했다. 지난 여름 올림픽공원에 야외수영장을 운영해 어린이 가족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송파나루공원·오금공원에 맨발걷기 황토체험존을 설치하는 등 가족단위 힐링 공간을 확대했다. 

마지막으로 석촌호수 장기노숙인 문제를 적극적인 자세로 해결한 우수공무원 사례도 주목할 만하다. 미관 저해 및 이용 불편 등 주민 신고가 잇따르자 매주 1회 방문해 상담하며 신뢰 형성을 통해 노숙 중단을 설득하고, 주거 안정을 위해 고시텔 입소 지원,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자립 재활 지원 등 적극적인 복지행정을 실천했다.

한편 구는 이번에 선정된 우수사례를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구청 홈페이지 및 SNS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