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올림픽공원 ‘K-팝 레거시 투어’ 성황리 개최
상태바
송파구, 올림픽공원 ‘K-팝 레거시 투어’ 성황리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12.2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K-팝 팬들을 위해 마련한 ‘올림픽공원 K-팝 레거시 투어’가 행복한 추억여행을 선사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송파구가 K-팝 팬들을 위해 마련한 ‘올림픽공원 K-팝 레거시 투어’가 행복한 추억여행을 선사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송파구가 K-팝 팬들을 위해 마련한 ‘올림픽공원 K-팝 레거시 투어’가 참가자들에게 ‘최애(최고 애정 하는 존재)’ 가수와의 행복한 추억여행을 선사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림픽공원 K-팝 레거시 투어’는 송파구청 SNS 대표 콘텐츠인 ‘K-팝의 수도 송파’ 신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림픽공원 내 K-팝 대표 공연시설인 KSPO 돔과 올림픽홀 대기실 등 내부시설을 스타의 동선을 따라 체험한 특별 행사로, 지난 18일 열렸다. 

송파구 홍보담당관은 “K-팝 대표 공연장이 위치한 송파구는 팬들의 마음의 고향과 같은 곳”이라며, “고향 송파구가 팬들에게 따뜻하고 정겨운 추억을 선물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구는 ‘K-팝 팬의 고향방문’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보자기로 포장한 특별 굿즈, 환영 현수막을 비롯해 실제 콘서트장 방문을 연상케 하는 포토존·입장 팔찌 등을 준비해 체험에 재미를 더했다. 

K-팝 ‘찐팬’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20대부터 50대, 지역과 연령을 불문하고 12개 팬덤 소속 22명이 각자의 팬클럽 응원봉과 굿즈를 가지고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평소 티켓팅이 어려웠던 무대 앞쪽 좌석에 앉아보고, 대기실과 연결된 공연장 출입문 앞에서 사진을 찍는 등 소원성취의 시간을 가졌다. 

현재 해체한 아이돌 그룹과의 추억을 회상하기 위해 왔다는 한 참가자는 “해체 전 마지막 콘서트가 KSPO 돔에서 열렸다”며, “빈 공연장 곳곳을 돌아보며 가수의 시야로 객석을 바라보니 당시 나의 모습이 눈에 그려진다”라고 특별한 감회를 밝혔다. 

또 다른 참가자는 “내 아이돌의 콘서트 출근길을 기다리며 펜스 뒤에서 바라보기만 하던 VIP 출입문으로 들어간 경험이 특히 기억에 남는다”며 “K-팝 덕질을 하며 이렇게 환대받는 느낌은 처음”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행사의 피날레는 응원봉 단체사진 촬영이었다. 올림픽홀 무대에 모든  참가자들이 둥글게 모여 각자의 팬클럽 응원봉에 붉을 밝혔다. 다양한 형태와 색깔, 각자의 역사와 추억이 담긴 응원봉이 한데 모인 진귀한 풍경에 감탄과 환호성이 터졌다.  

서강석 구청장은 “앞으로도 송파구는 행복한 덕질을 계속 응원할 것”이라며 “K-팝 팬들이 송파구에서 다양한 문화를 즐기고 더 많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발굴해 언제든 찾아오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