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책박물관, 겨울방학 특설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송파책박물관, 겨울방학 특설 교육프로그램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12.2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책박물관이 겨울방학 기간인 내년 1월3일부터 18일까지 초등학생과 방문 관람객이 참여하는 교육프로그램 2종을 운영한다.
송파책박물관이 겨울방학 기간인 내년 1월3일부터 18일까지 초등학생과 방문 관람객이 참여하는 교육프로그램 2종을 운영한다.

송파책박물관은 겨울방학 기간인 내년 1월3일부터 18일까지 초등학생과 방문 관람객이 참여하는 교육프로그램 2종을 운영한다.

송파책박물관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알찬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어 왔다. 올 겨울방학 기간에도 박물관을 찾는 이들이 책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 특설 프로그램 2종을 마련했다.

우선 저학년에 비해 상대적으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 적은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위해 상설전시 연계교육 ‘코드명 괴도: 사라진 책을 찾아라’를 운영한다.

참여 어린이들은 1910년부터 2010년대까지 100년간의 시대별 베스트셀러를 찾는 미션을 해결하며, 현대사 속 시대상을 이해하고 직접 체험해보게 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올 한해 총 18회, 424명의 초등학교 단체관람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져 참여 어린이와 교사 모두 95%의 높은 전체만족도를 보인 바 있다. 구는 호응에 힘입어 겨울방학 기간에는 개인 관람객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특히 81%의 어린이들이 방 탈출 게임이 가장 좋았다고 응답할 만큼 교육에 즐거움을 더한 점이 인기 요소로 작용했다.  

또한 박물관을 구석구석 둘러보는 전시 자율관람 교육도 준비됐다. ‘두근두근, 깜짝! 퀴즈 수레’는 박물관 1층 로비 퀴즈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시실, 미디어라이브러리, 보이는 수장고 등 박물관의 다양한 공간과 관련된 퀴즈를 풀며 전시와 박물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각 교육 프로그램 신청 및 참여방법 등 더 자세한 사항은 송파책박물관 홈페이지(https://www.bookmuseum.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