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리듬체조단, 전국 초등 무용대회서 3관왕 영예
상태바
송파구리듬체조단, 전국 초등 무용대회서 3관왕 영예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12.1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리듬체조단이 춘천교대 주최, 제13회 전국 초등무용 경연대회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송파구 리듬체조단이 춘천교대 주최, 제13회 전국 초등무용 경연대회에서 재즈팀 대상과 후프팀 최우수상·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기념촬영 모습.

송파구 리듬체조단이 지난달 25일 춘천교대에서 열린 제13회 전국 초등무용 경연대회에서 재즈팀 대상과 후프팀 최우수상, 지도자상을 수상해 우월한 실력을 뽐냈다. 

전국 초등무용 경연대회는 재능 있는 무용 영재 발굴과 초등 무용 교육 활성화를 위해 매년 춘천교육대학교가 주관한다. 예술 무용과 학교 무용 두 부분으로 나눠 진행된다.

송파구 리듬체조단은 16개 팀이 경합한 학교 무용 부분에 재즈팀과 후프팀이 출전했다. 리듬체조단은 영화 ‘라라랜드’에서 영감을 얻어 즐겁고 신나는 동작과 표정을 통해 놀이동산, 퍼레이드, 축제의 분위기를 표현했다. 

특히 아이돌 노래 등 대중가요 안무가 많았던 이번 대회에서 리듬체조단은 정통체조를 중심으로 차별성 있는 무대를 구성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회에서 리듬체조단 재즈팀이 대상, 후프팀이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지도자 오예림 감독이 출전팀을 잘 지도한 능력을 인정받아 우수 지도자상을 받았다. 

송파구는 지난 1998년 비인기 종목 활성화와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리듬체조단을 창단했다. 지난 25년간 공연 139회 출연, 전국대회 56회 수상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초등 1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총 25명으로 구성된 단원들은 오예림 감독과 이도현 코치 지도로 리듬체조뿐만 아니라 재즈댄스·민속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움직임을 배워 실력을 쌓고 있다. 

한편 리듬체조단은 내년 1월2일부터 12일까지 2024년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대상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로, 송파구 거주 또는 송파구 소재 학교 재학생이어야 하며 리듬체조 또는 발레 등 경력이 있어야 한다. 송파구 누리집에서 응모원서를 내려받아 구청 생활체육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