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 ‘송파구 민원행정서비스’ 등 우수사례 9건 선정
상태바
서울시, ‘송파구 민원행정서비스’ 등 우수사례 9건 선정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12.0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8일 올해 절차를 간소화하거나 시민들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인 2023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9건을 선정 발표했다.

최우수상은 서울시 보행자전거과의 ‘개인형 이동장치(킥보드) 무단주차 문제 해결을 위한 신고시스템 지속 개선’ 사례가 선정됐다.

우수상은 중구의 ‘한 장의 건축물대장에 개별주택가격 등재 발급 서비스 추진’와 ‘이웃과의 분쟁과 갈등을 함께 고민하고 풀어가는 갈등소통방 운영’, 서울교통공사의 ‘도착역이 어디인지 계속 확인하는 외국인 IOT 활용 지하철 앱으로 해결’ 등 3건이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서울시 소상공인담당관의 ‘상가임대차 분쟁해결 지원 민원서비스 개선’, 송파구의 ‘복잡한 민원처리는 이제 그만! 하하호호 즐거운 민원행정서비스’, 120다산콜재단의 ‘서울시 챗봇 현장민원 시스템 개선 및 자동분배 확대운영’, 서울교통공사의 ‘엘리베이터 AI 영상분석 자동호출시스템 설치운영’, 구로구의 ‘서울시 최초 외국인 밀집 동주민센터 중국어 통역 인력 배치’ 등 5건이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선정 부서(기관)에는 최우수 300만원, 우수 각 200만원, 장려 각 1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한편 서울시는 올 한해 우수한 민원 처리로 대시민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우수기관 15개도 발표했다. 시 본청 및 사업소 중에서는 ‘공정경제담당관’과 ‘공정경제담당관’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투자출연기관 중에서는 응답소 민원 평가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받은 ‘서울경제진흥원’, 자치구 중에서는 ‘성동구’가 법정 민원과 응답소 민원 항목 모두에서 최고점을 기록하며 3년 연속 최우수 자치구에 선정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