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농수산공사, 가락시장 주차권 바코드형 전환
상태바
서울시농수산공사, 가락시장 주차권 바코드형 전환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12.0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차량 이용고객의 주차요금 정산 편의를 제공하고, 요금정산 시 출차 지연을 해소하기 위해 주차권 방식을 마그네틱에서 바코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기존 마그네틱 주차권은 인식을 위한 요금정산기 투입 방식으로 투입 과정의 불편과 인식 오류 등 출차 지연으로 개선이 필요했다. 바코드 주차권은 삽입하지 않고 레이저로 인식함으로써 투입에 따른 불편이나 인식 오류·지연을 대폭 개선한 것이다. 

공사는 최근 주차요금 정산 트렌드에 맞춰 주차권 방식을 바코드 형식으로 11월29일부터 정산시스템을 개선하고, 새롭게 영수증 바코드 주차권을 도입해 이용 점포에서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에게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별도 제작이 필요한 종이 주차권과 달리 영수증 주차권은 발행 비용과 환경자원을 절감하고, 교부행위를 줄여 작업효율을 높이는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수증 바코드 주차권은 공사에 등록․승인된 입주 유통인이 자체 POS기를 통해 주차권을 발행하는 방식으로, 점포와 고객이 보다 더 쉽게 주차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활용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공사는 기존 발급된 마그네틱 주차권을 많은 고객이 소지하고 있음을 감안, 조기에 신규 바코드 주차권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도록 매일 24시간 운영되는 주차관리실(02-3435-0693, 가락몰 업무동 1층)과 수령받은 가락몰 내 점포에서 신속하게 교환토록 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