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연말까지 석촌호수서 청년예술가 독주회 진행
상태바
송파구, 연말까지 석촌호수서 청년예술가 독주회 진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09.0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연말까지 무대 기회가 많지 않은 청년예술가들을 위해 청년예술인 리사이틀 ‘더임팩트’를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진행한다. 사진은 공연 홍보물.

송파구가 무대 기회가 많지 않은 청년예술가들을 위해 마련한 청년예술인 리사이틀 ‘더임팩트’가 8월31일부터 12월28일까지 이어진다. 

‘더임팩트’는 유망한 청년예술가를 발굴해 지역 문화예술 저변을 넓히고, 주민들에게는 일상 속 수준 높은 공연을 제공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기획한 사업이다. 

지난 7월 한 달간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17명의 청년음악가를 선정했다. 판소리, 정가, 피리, 피아노, 클라리넷, 성악 등 동서양 음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무대가 매주 관객들을 찾아온다. 

송파구는 청년음악가들이 어렵게 오른 무대에서 각자의 이야기와 경험으로 관객과 다양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독주회로 공연을 마련했다. 

이러한 구의 기획 의도는 청년음악가들이 기회를 찾아 송파구로 모이는 결과를 만들었다. 실제로 17명 중 1명을 제외하고는 서울 각지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음악가들이다. 

대금 연주자 김동국 씨(31)는 “청년음악가들에게 무대는 물론이고 개인 독주회 기회는 정말 흔치 않다. 송파구가 그 기회를 마련해 주었다”며 “이 소중한 기회에 다른 곳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50분짜리 대금 산조를 선보여 정통 대금 산조의 멋과 독주회의 장점을 제대로 보여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이 외에도 ‘더임팩트’에서는 비주류 악기로 꼽히는 더블베이스의 숨은 매력을 만날 수 있는 무대, 세계 각국 가곡에 스토리텔링을 더한 무대, 전통 피리와 다양한 악기의 합주 무대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공연은 오는 12월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열린다.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서 예매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앞으로도 송파구는 미술·음악·사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예술가들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송파구의 문화 수준을 높이고, 주민 삶 속에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