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아마추어 송파구민 28명 참여한 구립 ‘송파극단’ 창단 
상태바
아마추어 송파구민 28명 참여한 구립 ‘송파극단’ 창단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3.08.3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30일 구청 대강당에서 송파구민 28명이 단원으로 참여하는  ‘송파극단’ 창단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창단식 후 기념촬영 모습.
송파구는 30일 구청 대강당에서 송파구민 28명이 단원으로 참여하는 ‘송파극단’ 창단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창단식 후 기념촬영 모습.

고등학생부터 대학생, 교사, 주부, 회사원, 시니어모델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송파구민들이 연극무대를 향한 마음으로 한자리에 모였다.

송파구는 30일 구청 대강당에서 창단 단원으로 뽑힌 구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올해 2월 마련한 연극 ‘부장들’ 공연에서 한 주민이 연극을 처음으로 접했는데 매우 즐거웠다고 하셨다”며, “주민들에게 새로운 장르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선사하고자 구립극단을 창단했다”고 배경을 밝혔다. 

구립송파극단은 주민이 주축이 되는 주민참여형이다. 김정한 예술감독과 연극배우 출신 수석단원 1명을 제외하고 단원 28명 모두가 주민이다. 16세 고등학생부터 73세 어르신까지 연령층도 다양하다. 이들은 103명 지원자 중 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활동 기회를 얻었다. 

단원 김승호 씨(62)는 “직업은 법무사이지만 늘 연극에 관심을 갖고 기회가 되면 언젠가 무대에 오르는 꿈을 가지고 있었다”며 “창단 단원이 되어 구민으로서 큰 자부심을 느낀다. 최고의 극단이 되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극단은 앞으로 주 2회 정기연습을 거쳐 전문성을 갖추고, 오는 12월 창단공연을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정기공연도 주기적으로 마련해 문화소외계층에 연극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경연대회 참여 등 인재 발굴에도 힘쓸 방침이다. 

김정한 예술감독은 “능숙한 프로는 아니지만 문화예술에 남다른 열정과 관심을 가진 구민들이 모여 잠재력이 크다”며 “특화된 공연예술 콘텐츠를 만들어 송파구 대표 예술단체로 자리 잡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송파구는 극단 창단으로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구립 문화예술단체를 운영하게 됐다. 기존 합창단, 실버합창단, 실버악단, 교향악단, 민속예술단, 청소년교향악단, 소년소녀합창단에 더해 총 8개다. 

서강석 구청장은 “구립송파극단 창단으로 ‘문화예술이 숨 쉬는 도시’를 표방하는 송파구가 가장 많은 문화예술단체를 보유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추진해 주민 삶 속에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도시, 누구나 문화를 누리는 살맛 나는 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