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중학생 대상 ‘고교학점제’ 시행 대비 특강
상태바
송파구, 중학생 대상 ‘고교학점제’ 시행 대비 특강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08.1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고교학점제’  시행에 대비해 정확한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12일 중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한다. 사진은 진로 로드맵 특강 모습.
송파구는 ‘고교학점제’ 시행에 대비해 정확한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12일 중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한다. 사진은 진로 로드맵 특강 모습.

송파구는 오는 2025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비, 학생들의 혼란을 줄이고 정확한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해 12일 중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한다.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자신의 진로나 적성에 따라 학습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 기준에 도달하면 학점을 취득해 졸업하는 제도이다.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학습 동기와 흥미를 유도할 수 있다는 기대효과가 있지만, 현재 교육과정에서 크게 달라져 각종 설명회 등 안내가 이어지고 있다. 

송파구는 오는 12일 오전 10시 송파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개념, 기존 교육과정 변화와 방향, 교과 선택 가이드 등 고교학점제에 대한 주요 정보를 안내한다.  

참가 신청은 ‘송파런 교육포털’에서 할 수 있으며, 당일 센터로 전화 접수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한편 송파구는 고교학점제 시행에 발맞춰 청소년들이 맞춤형 진로 탐색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정확한 진로검사를 통한 직업체험프로그램, 학부모 진로 특강, 다문화가정 맞춤형 진로 교육 등이 실시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제주시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송파와 그린 제주’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각 지역의 직업 현장 방문, 멘토 만남 등을 연계하여 송파구와 제주시 청소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잘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