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석촌호수서 특별 문화예술 전시·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송파구, 석촌호수서 특별 문화예술 전시·프로그램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07.3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석촌호수 ‘문화실험공간 호수’에서 구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특별 기획 전시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송파구는 석촌호수 ‘문화실험공간 호수’에서 구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특별 기획 전시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기획전시 ‘아트랩 호수’전.

송파구 석촌호수 서호에 위치한 ‘문화실험공간 호수’에서 구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기획 전시와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문화실험공간 호수는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신진 청년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도심 속 문화공간이다. 

이 곳에서 열리는 지역예술가 기획전시 ‘아트랩 호수’는 송파구에 거주 및 활동하는 신진작가의 작품을 한데 모았다. 5명씩 1·2부에 걸쳐 1부는 7월 11일부터 8월6일까지, 2부는 8월8일부터 9월3일까지 전시를 선보인다. 

예술 실험실이라는 주제에서 확인할 수 있듯 관객의 눈을 사로잡는 작가들만의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해 추억이 담긴 기념품도 만들 수 있다. 임이지 작가와 함께하는 성인 프로그램 ‘나만의 디저트 그림 파우치 만들기’와 천서영 작가가 함께하는 어린이 프로그램 ‘윤슬을 닮은 썬캐처 만들기’가 마련돼 있다.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 웹사이트(yeyak.seoul.go.kr)에서 사전 예약 후 참여하면 된다.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재능발견연구소도 여름을 맞이해 특색있는 세대별 맞춤 강좌를 개설했다. 어린이 가야금, 국악동요, 아동요리수업 등 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수업을 확대 개설했다. 어른을 위한 라탄바구니 등의 여름용품 만들기 수업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기 좋다.

교육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실험공간 호수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재료비를 제외한 참가비는 무료이다. 예약은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 밖에 9월에는 생활예술활성화 지원사업 ‘송네방네’가 운영될 예정이다.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시각예술 동호회를 소개하고, 활동공간의 제약 없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