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강동송파교육청, ‘고교 학점제’ 알아보기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강동송파교육청, ‘고교 학점제’ 알아보기 프로그램 진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05.1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학교 현장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고교학점제 알아보기 시리즈’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교학점제 알아보기 시리즈’는 학부모·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정책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이해도를 높이는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5월25일 대학 연계 학부모 특강을 시작으로 진로학업 설계하기 학생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고교학점제 역량강화 교원 선택형 직무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학부모 특강은 강동송파교육지원청 내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와 학교 교육과정의 변화, 그리고 대입 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총 3부로 진행된다.

또한 7월14·15일 잠실고등학교 체육관에서 ‘학생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 박람회는 학생들이 진로와 적성에 따라 스스로 교육과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과목 안내 부스 운영, 1대1 맞춤형 진로학업 설계 상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시리즈 마지막으로 학교 현장의 교원을 지원하기 위한 선택형 직무연수가 운영된다. 연수는 고교학점제 준비 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선택형 교육과정 편제, 과목별 진로학업설계 상담의 실제 등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대비한 내용으로 구성 진행될 예정이다.

배영직 교육장은 “이번 고교학점제 알아보기 시리즈를 통해 그동안 고교학점제 단계적 적용에 따라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학생·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현장 교원의 역량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