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송파런’ 오전시간 평생학습원 활용…7곳 운영 
상태바
송파구, ‘송파런’ 오전시간 평생학습원 활용…7곳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03.3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기존 ‘송파런’의 유휴시간대인 오전을 평생학습원으로 활용, 지역주민들에게 평생 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은 요가를 배우는 주민들.
송파구가 기존 ‘송파런’의 유휴시간대인 오전을 평생학습원으로 활용, 지역주민들에게 평생 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은 건강강좌 교육 모습.  

송파구는 전 세대가 함께 배우고 공감할 수 있는 ‘평생학습 도시’ 조성을 위해 평생학습원을 6개소 추가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 운영을 시작한 송파구 평생학습원은 배움의 의지만 있다면 누구에게나 기회를 제공하는 열린 공간으로, 인문·예술·디지털 문해 등 최신 트렌드 분야 교육부터 평생학습 참여 상담까지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18년 마천동에 3층 규모의 전용공간을 개소, 송파구 평생학습 허브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 개소하는 송파구 평생학습원은 △잠실 평생학습원(부모‧진학 분야) △풍납 평생학습원(인문‧역사 분야) △헤드 평생학습원(디지털‧그래픽 분야) △위례 평생학습원(문화‧음악 분야) △마천 평생학습원(문화‧예술 분야) △가락 평생학습원(부모‧예술 분야) 등 6곳. 각 평생학습원 별로 특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세대공감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평생학습원 교육 수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송파런 교육포털(www.songpa.go.kr/learn) 또는 송파구평생학습원(02-2147-2454)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현재 송파런 교육포털에서 2분기 교육 온라인 신청이 진행 중이다.

송파구 관계자는 “구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송파구 평생학습원을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기존 ‘송파런’ 학습공간의 주 이용시간대가 오후인 점에 착안해 유휴시간인 오전을 평생학습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