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석촌호수 아뜰리에서 3∼5월 밴드·재즈 등 공연 
상태바
송파구, 석촌호수 아뜰리에서 3∼5월 밴드·재즈 등 공연 
  • 송파타임즈
  • 승인 2023.03.08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구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채로운 무료 공연을 진행한다. 사진은 밴드 공연 모습.
송파구는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구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채로운 무료 공연을 진행한다. 사진은 밴드 공연 모습.

송파구는 석촌호수에 위치한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구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다채로운 무료 공연을 선보인다.

석촌호수 아뜰리에는 2021년 6월 개관한 석촌호수 서호 변 지상 1층 규모 시설로, 소규모 공연장과 카페·옥상정원 등이 마련되어 있다. 

구는 석촌호수를 찾는 방문객과 구민들에게 다양한 공연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 일상 속 열린 문화공간을 만들어 나간다. 올해는 남녀노소 다양한 관객층을 겨냥한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기획했다.

우선 3월 셋째·넷째 주 주말 저녁에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밴드시그널’이 준비되어 있다. 대한민국 넘버원 포스트 그런지 록밴드 ‘브로큰 발렌타인’을 비롯 새롭게 주목받는 신예밴드인 ‘지소쿠리클럽’, ‘프랭클리’, ‘모스크바서핑클럽’이 출연하여 심장을 울리는 밴드 사운드와 현장감 넘치는 라이브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벚꽃이 개화하는 4월에는 감성 가득한 ‘재즈나잇’ 무대가 열린다. 대중적인 멜로디를 재즈로 연주하고 라틴·스윙·펑크 팝 등 여러 가지 장르와 악기 구성으로 무대를 채우며 벚꽃 감상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가족의 달 5월에는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어린이 공연과 ‘만개(滿開)’를 테마로 꽃처럼 피어나는 희망을 노래하는 송파구립예술단체의 릴레이 공연이 펼쳐진다.   

석촌호수 아뜰리에 공연 관람을 원하면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시스템에서 사전 예약하면 된다.

한편 송파구는 올해 문화예술을 꽃피우기 위해 구립극단 창단, 월 1회 기획공연 개최, 송파구민회관 리모델링 등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인프라 확충에 힘쓸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