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2023년(癸卯年) 송파구 각계인사 신년 메시지
상태바
2023년(癸卯年) 송파구 각계인사 신년 메시지
  • 송파타임즈
  • 승인 2022.12.3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

“송파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명품도시 송파 만들겠다”

서강석 송파구청장
서강석 송파구청장

안녕하세요, 서강석 송파구청장입니다.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예로부터 토끼는 재빠르고 영민해 풍요와 번창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2023년 새해에 검은 토끼의 좋은 기운이 여러분의 가정에 가득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송파구는 새해의 희망찬 기운으로 민선 8기 비전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명품도시’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구정 전반에 걸쳐 시대 변화와 구민들 필요에 맞는 정책들을 우선적으로 찾아 나설 것입니다. ‘다시 뛰는 송파, 창의와 혁신의 구정’으로 △살기 편한 도시 △풍요로운 도시 △안전한 도시 △포용의 도시 △문화체육의 도시 △교육 창달의 도시를 완성해 가겠습니다. 

언제나 구민의 편에 서서, 말씀에 귀 기울이며 변화하고 발전하는 송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원하시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는 보람찬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 웅 국회의원(송파갑)

“골목 누비며 송파구민 목소리 경청해 지역 현안 해결”

김 웅 국회의원
김 웅 국회의원

안녕하십니까? 국민의힘 송파갑 국회의원 김 웅입니다.

2023년 계묘(癸卯)년,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습니다. 토끼는 예로부터 풍요와 다복, 지혜의 상징이었습니다. 새해에는 토끼 해에 걸맞게 행복이 넘치는 일들이 가득해야 하겠지만, 안타깝게도 그러한 날들이 오기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릴 것 같습니다.

코로나19는 잡힐 듯 잡히지 않고 있으며, 짙게 드리운 불황의 그림자에 전 세계의 경제 상황은 어둡기만 합니다. 하지만 토끼가 영리함과 넓은 시야로 문제를 해결하고 튼튼한 다리로 난관을 뛰어넘듯, 우리 모두 머리를 맞대고 하나 되어 노력한다면 대한민국은 다시 도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지와 격려 덕분에 지난 2년 반 동안 활발히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었습니다. 남은 임기 동안도 부지런히 송파 골목골목을 살피고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지역 현안을 해결하겠습니다. 새해에는 송파구가 토끼처럼 힘차게 껑충 뛰어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한해 보내주신 격려에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리며, 송파구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배현진 국회의원(송파을)

“초심 잃지않고 송파가족 행복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
 

배현진 국회의원
배현진 국회의원

사랑하는 송파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송파의 일꾼 국회의원 배현진, 2023년 새해를 맞아 인사를 올립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송파를 위해 다양한 위치에서 너무나도 숨가쁘게 달려오신 송파가족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2년 임인(壬寅)년은 대한민국에 대한 변화와 일상의 회복을 열망하는 구민 여러분들의 간절한 바람으로 가득했던 한 해였습니다.

여느 때보다 밝은 계묘(癸卯)년을 바라보면서, 바라건대 우리 이웃들의 염원이 이루어지기를 소원하며, 웃음과 행복으로 가득찬 송파가 되기를 고대합니다.

저 또한 우리 송파가족 여러분들께서 지역을 위한 일꾼으로 맡겨주신 것을 언제나 가슴 깊이 새기면서 새해에도 송파의 행복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배현진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새해를 맞아 송파구민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남인순 국회의원(송파병)

“새해 송파 발전-민생위기 극복위해 부지런히 일하겠다”

남인순 국회의원
남인순 국회의원

다사다난했던 임인(壬寅)년 한 해가 저물고 대망의 계묘(癸卯)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저에게 보내주신 따뜻한 사랑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정치가 국민의 눈에서 흐르는 눈물을 닦아주는 것임을 명심하고, 늘 국민의 편에서 원칙과 소신을 지키며, 민생 최우선의 생활정치, 사람과 환경을 살리는 살림정치에 전념해 왔습니다. 

또한 송파병 출신 국회의원으로 송파 발전에 속도를 내고, 활력 있는 송파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부 관계부처 장관과 서울시교육감 등을 만나 송파현안 해결을 건의하고, 송파 발전을 위한 학교·공원 등 정부와 서울시 예산 확보에 심혈을 기울여왔습니다.

저는 2023년 새해에도 송파구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나라와 송파 발전을 위해 더욱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약속을 지키는 책임정치, 국민과 호흡하는 소통정치, 구석구석 부지런히 발로 뛰는 현장정치, 민생 최우선의 생활정치, 사람과 환경을 살리는 살림정치에 더욱 전념하겠습니다. 

새해는 온순하면서 지혜로우며, 민첩하고 재빠른 ‘검은 토끼의 해’라고 합니다. 연목토이(鳶目兔耳)라는 사자성어가 있습니다. ‘솔개의 잘 보이는 눈과 토끼의 잘 들리는 귀'라는 뜻입니다. 높이 나는 솔개처럼 멀리 보며, 큰 귀를 지닌 토끼처럼 현장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송파 발전과 민생위기 극복을 위해 부지런히 일하겠습니다.

새해에는 웅크렸던 토끼가 더 멀리 뛰듯이 코로나 감염병 및 민생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하며, 국리민복이 꽃을 피우는 희망찬 새해가 되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과 행복, 평화가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박경래 송파구의회 의장

“집행부와 협치…구민 삶의질 향상-송파 발전 꾀하겠다”

박경래 송파구의회 의장
박경래 송파구의회 의장

사랑하는 67만 송파구민 여러분! 새롭고 희망찬 2023년 계묘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해는 검은 토끼띠의 해입니다. 검은색은 인간의 지혜를 상징하고, 토끼는 예로부터 두뇌가 영리하고 예리하다고 여겨졌으며 풍요와 다산의 상징이었습니다. 다산과 풍요, 지혜와 민첩함을 지닌 토끼처럼 2023년은 위기를 현명하게 돌파해 건강과 풍요라는 두 마리 토끼, 두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하기를 기원합니다.

송파구의회는 2022년 7월 제9대 26명의 의원들과 개원식을 갖고 구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회, 구민을 대변하는 의회, 구민에게 희망으로 다가서는 열린 의회를 구현해 전국에서 중심축이 되는 지방자치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한 걸음씩 나아가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집행부와는 소통과 협치로 협력하고, 정책 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세심하고 꼼꼼하게 살피며,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구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 대안 제시를 통해 송파구의 발전과 송파구민의 권익 향상에 노력할 것입니다.

새롭게 발전하고 더 나은 밝은 미래를 펼쳐나가는 송파구의회에 구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더 큰 축복과 행복을 누리는 기쁜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정병구 송파문화원장

“정상화 통해 송파구민 사랑받는 송파문화원 만들겠다” 

정병구 송파문화원장
정병구 송파문화원장

다사다난했던 임인(壬寅)년이 지나고,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癸卯)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가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제는 그 고통의 시간이 서서히 사라지고, 모든 일상이 정상화되는 과정 속에 있습니다.

저는 송파문화원장으로 취임한지 만 3년이 지났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문화원이 할 수 있는 일에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 2022년부터 예전 문화원의 모습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것이 정상화되어 그동안 못한 것들을 맘껏 펼치고, 잃었던 것들을 다시 회복하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송파문화원을 향한 송파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격려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계묘년이 되길 소망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