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저소득층 학생에 학원비 지원…내년 확대 운영
상태바
송파구, 저소득층 학생에 학원비 지원…내년 확대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22.12.1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배움의 의지는 있으나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원에 다닐 수 없는 학생들에게 학원비를 지원한다. 

송파구는 지난 2007년 전국 최초로 ‘학원비 면제사업’을 시작,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고 있다. 사업은 송파구와 송파구 학원연합회, 서울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참여해 민관 협력으로 진행하고 있다. 

구는 내년도부터 지원 학생을 대폭 확대한다. 올해 98명보다 50%가량 늘어난 130명에게 지원한다. 기초수급자 등 중위소득 60% 이하 가정의 초‧중‧고생이 대상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12월14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규 신청자를 우선해 선발하며, 학원 개별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열의 등을 살필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은 연계되어 있는 관내 보습학원과 예‧체능 학원 32개소 중에서 희망하는 학원을 선택해 필요한 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학원비는 수강과목에 따라 13만원에서 최대 39만원까지 1년간 면제되고, 참여 학원은 공동모금회 규정에 의거해 기부영수증을 발급 받는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구는 사회적 약자에 최우선 관심을 가지고 맞춤형 지원에 힘쓰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배움의 기회를 넓히는 복지사업을 통해 송파구에서 자라나는 모든 청소년들이 소외됨 없이 꿈과 미래를 키워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