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50개 체험부스 운영…2022 ‘교육박람회’ 개최
상태바
송파구, 50개 체험부스 운영…2022 ‘교육박람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2.10.2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오는 25·26일 이틀간 올림픽공원 평화의문광장에서 2022 송파 교육 박람회를 개최한다.

송파강동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송파혁신교육지구 민관학거버넌스(실무협의회)가 주관하는 박람회는 2019년 송파구가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된 후 열린 1회 송파 교육 한마당에 이어 3년만에 개최되는 오프라인 박람회이다.

송파구는 입시·경쟁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청소년 스스로 적성과 진로,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즐거운 교육, 행복한 내일’로 주제로, 학생·교사·학부모·마을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구 최대 교육 축제를 마련했다. 

첫 날인 25일 박람회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에서 배명중 오케스트라, 세륜초 합창단과 아이돌 그룹 ‘빌리(Billie)’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오후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촬영·연기한 제2회 송파 청소년 영화제 우수작 상영회를 개최한다.

둘째 날인 26일 오전 학부모 동아리 공연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과학마술 공연, 밴드·댄스·사물놀이 등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 공연이 예정돼 있다. 특히 동아리 공연 발표회는 청소년들이 사회·진행을 맡아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축제 기간 양일간 생태환경, 문화예술, 미래산업, 행복성장 등 4개 테마의 50개 부스를 운영, 총 50여 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혁신교육 성과를 공유하는 ‘전시·체험부스’, 교사 및 학부모를 위한 ‘에듀테크 체험부스’, 미래성장동력 첨단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부스’, 자신의 적성·진로를 찾기 위한 ‘행복성장 부스’ 등 다양한 교육 수요와 최신 교육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외에도 휴게ZONE, 스탬프 투어를 통한 아이스크림·피규어 나눔, 키자니아 룰렛 이벤트, 포토존 등을 마련해 즐길거리 가득한 축제로 구성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