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석촌호수서 청년예술인 주도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송파구, 석촌호수서 청년예술인 주도 페스티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2.09.16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청년의 날을 맞아 16일부터 18일까지 석촌호수 일대에서 ‘야호 페스티벌(Young Artists’ HOsu Festival)’을 개최한다.

‘YAHO’는 청년 예술인이 직접 행사의 기획과 실행을 주도하는 청년 아트 페스티벌로, 청년 문화‧예술을 발전시키고 구민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와 공연, 상영, 먹거리‧체험행사로 구성된 이번 축제는 송파구에서 활동하는 지역 청년 예술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기존의 전시공간에서 벗어나 인디언텐트를 활용해 색다른 전시공간을 만든 ‘텐트 속 이야기’를 비롯 드로잉‧스케치, 본인 작업 연계 굿즈, 공예 작품 등 청년 예술인의 창작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석촌호수 아트마켓’이 열린다.

또한 청년 음악가들이 모여 무대를 구성한 ‘야호 메인 콘서트’에는 2030세대들의 새로운 공연문화를 엿볼 수 있으며, 혼성 아카펠라 그룹 두왑사운즈, 브라스 밴드 붐비트, 슈퍼스타K6 임도혁, DJ 준코코, 세포, 기린 등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이밖에도 버스킹 거리 공연, 단편 영화 상영, 팝페라 콘서트, 푸드트럭 및 주류부스 등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문화‧예술을 접하고 다양한 먹거리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