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6 15:2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키움센터, 방과후 초등 돌봄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송파키움센터, 방과후 초등 돌봄 프로그램 진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22.03.0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구 자체 교육지원시스템 ‘송파쌤’ 등 다채로운 교육 인프라를 활용, 송파키움센터 2022년 방과후 초등돌봄 서비스를 진행한다.

송파키움센터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 가정의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2019년 하반기 1호점을 개소한 후 현재 16개소에서 440여 명의 아동이 교육을 받고 있다. 올해 2개소가 추가로 문을 열 예정이다.

송파키움센터는 ‘송파쌤’의 다양한 인프라와 연계한 방과후 초등 돌봄 서비스를 진행한다. 온·오프라인으로 송파구의 다양한 명사 및 전문가의 지식과 지혜를 만나는 ‘인물도서관’, 구민 누구나 악기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악기도서관’, AI 코딩·자율주행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교육을 진행하는 미래교육센터를 통해 학교나 사교육 시설에는 경험하기 어려운 특별한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송파구 외곽을 따라 흐르는 성내천∼장치천∼탄천∼한강을 잇는 ‘송파둘레길’을 활용한 계절별 생태체험 교육 ‘나는야 리틀 송파둘레길 탐험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돌봄교사 역량강화 교육, 동주민센터와 복지관 등 공공기관과 연계한 마을공동체 사업, 봉사활동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송파구는 송파키움센터를 비롯 권역별 돌봄협의체를 활성화해 지역아동센터와 학교 등 공공 돌봄기관을 연계하는 틈새 없는 돌봄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민선 7기 주요 공약인 ‘아이를 함께 키우는 교육도시’ 이행을 목표로 양질의 돌봄 서비스를 추진해왔다. 그 결과 2020년 ‘다함께 돌봄사업 우수 운영부문’ 보건복지부 최우수상, 2021년 보건복지부 아동권리보장원 ‘전국 다함께돌봄사업 우수사례 공모전’ 아동권리보장원상 등을 수상했다. 

 


주요기사